본문 바로가기

메뉴판

아트몰링 구경갔다가, 하단 북촌손만두

예~~~~전 내가 학교다닐 때부터 하단에 영화관이 생긴다 생길꺼다라는 소문이 무성했다. 그때만해도 하단은 학생들이 놀 수 있는 곳이라기 보다 직장인들이 퇴근 후 한잔 하기 좋은, 밤문화가 활발한 곳이었고 수업 후, 친구들과 영화라도 한 번 보려면 남포동이나 사상, 서면까지 떠나야했다. 그러다보니 하단의 영화관은 기대만빵 센세이션 했었드랬지. 하지만 영화관은 무슨... 졸업할 때까지 그냥 소문은 소문일뿐이었다.  그.런.데! 올해 드디어 CGV가 하단에 생겼다!!! 사하구 첫 번째 영화관이라능ㅋㅋㅋ 감격! 도대체 뭐 얼마나 으리으리하게 짓는다고 이렇게 오래 걸렸나 싶어 (영화를 볼 생각은 없지만) 구경가보았다. 정확하게 말하자면 아트몰링이라는 복합쇼핑센터 내 CGV가 있었고, 아트몰링은 하단오거리에서 을숙도 방향으로 가다보면 오른편에 있으며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분들은 하단 지하철역 3번 출구로 나오면 바로 찾을 수 있다. 3번 출구와 5번 출구 사이에 지하로 바로 연결되는 입구도 있으니 지하철 이용하는 분들은 그냥 지하로 쭉 입장하면 되시겠다. 주차장은 아트몰링 뒷편에 있기 때문에 하단 119센터를 끼고 골목으로 들어가 건물을 한 바퀴 돌아 들어가는게 좋다. 골목으로 들어가기 직전에 건널목도 있고 사람도 많아 까딱하면 그냥 쭉 직진할 가능성이 높으니 두 눈 크게 뜨고 찾으시길!

아트몰링은 17층이며 생각보다 크고 다양한 공간들로 이루어져 있었다. 그 중 유명한 곳들을 정리해보자면,

우선 ①지하 1층, 노브랜드 마트 : 감자칩, 버터쿠키, 아이스크림 등 노브랜드 필수 구입목록이 있다. 가격이 정말 이래도 되나 싶을 정도로 저렴해서 찾는 사람이 점점 늘어나는 곳이지만 여긴 주말에 가면 정말 헬이다 헬!!! 계산하는 카운터가 2군데라 쇼핑보다 계산이 훨씬 오래 걸린다는. 여기를 목표로 가시는 분들은 무조건 평일에 가시길 추천한다. 

② 2층, 스파오 SPAO : 이제 서면까지 안가도 된다! 2층의 반 이상이 스파오 공간으로 저렴하고 다양한 종류의 옷을 구경하고 쇼핑할 수 있다. 

③ 3-4-5층, 한샘 : 총 3개의 층에 걸쳐 한샘인테리어가 들어왔다. 이쁘게 꾸며진 쇼룸과 다양한 가구들을 한 눈에 볼 수 있어 신혼부부와 어머님들의 마음을 훔치는 곳.

④ 7층-17층, CGV : 7층에 CGV 티켓박스가 있고 그 위로는 쭈욱~ 영화관이 있다. 이제 더는 멀리 나가지 않아도 하단에서 얼마든지 최신영화를 마음껏 볼 수 있다는 사실! (좀 일찍 생기지 ㅠㅠ) 

⑤ 14층-16층, 식당가 : 14층과 15층은 양식, 일식, 한식, 중식 등 다양한 장르의 음식점들이 있어 골라 맛볼 수 있으며 16층은 한식뷔페인 계절밥상이 들어와 있어 가족들과 함께 외식하기에 좋다. 계절밥상은 항상 대기자가 많기 때문에 먼저 올라와 대기자 명단을 적어놓고 구경하는 것을 추천!

층층마다 구경하다보면 금방 배가고파진다. 제일 행복한 고민, 뭘 먹을까? 이리저리 돌아본 끝에 결정한 곳! 북촌손만두다. 인사동명물이라고 적혀있는걸 보니 인사동에서 유명한 체인점인듯? 그래서 그런지 주말엔 상당히 줄이 길었다.

만두뿐만아니라 냉면, 국시, 칼국수(국수는 국시라고 표기한게 정겨움 ㅋㅋㅋ)등 푸짐한 메뉴판. 처음 왔다면 제일 기본인 메뉴를 먹어봐야지 싶어 북촌피냉면, 북촌만둣국, 갈비만두를 주문했다. 조리시간이 그렇게 긴 메뉴가 아니라 그런지 금방 숑숑 나왔음.

속이 꽉 차있던 갈비만두! 윤기가 좌르르르 흐르고 촉촉했던 겉과는 다르게 안은 육즙이 좀 부족한 듯 했다. 그게 좀 아숩!

요게요게 바로 피냉면! 식욕을 자극하는 이름은 아니지만, 비주얼은 식욕을 확확 자극하는. 저 빨간양념. 양념을 휙휙 저어 섞으니 정말 피처럼 빨갛게 변했는데 색깔에 비해 그렇게 맵지 않아 좋았다. (매운거 잘 못먹는 1인 ㅠㅠ)

요건 만둣국. 처음 받았을 때는 왜케 양이적어? 밥은 왜안줘? (만둣국이라 정말 요 만둣국만 나옴. 만두백반과 착각하지 마시길!) 했는데 먹다보니 배가 불러 밥 생각은 나지 않았다. 만두 속이 꽉꽉 들어있어 정말 푸짐했고, 손바닥?만한 크기라 몇 번 나눠먹어야 할 정도로 커서 좋았다.  국물 속에 숨겨진 떡들도 많았음. 특이한 점은 보시다시피 한 가지 종류의 만두가 들어가는 일반 만둣국과 다르게 속이 다른 만두들이 들어 있었다. 김치만두, 고기만두, 굴림만두(만두 속을 뭉쳐 놓은 것 같음.) 등 골라먹는 재미가 있었지만 국물하고 같이 먹다보니 맛의 차이는 느끼기 힘들었다. 뽀얀 국물은 담백했고 후추를 좀 후춧후춧 뿌려 먹으니 만두와 잘어울려 좋았지만 먹다가 국물 속에서 만두를 으깨니 만두 안의 기름이 나와서 나중엔 국물에 기름이 둥둥... 그러다보니 첫 국물의 담백함이 줄어든 것 같았다. 만두는 건져서 앞 접시에 으깨어 드시길.한 그릇 다 먹고나니 속도 따뜻하고 든든함이 느껴져 굿굿굿. 아트몰링 구경하시고 배가 출출하신 분들 꼭 한 번 맛보시길 추천한다.

오늘의 메뉴판이었습니다.

※ 내 맘대로 동글점

피냉면 ●●●◐○

만둣국 ●●●○○

갈비만두 ●●●◐○